Problem
브랜드포트 홈페이지를 제작할 당시 가장 먼저 고민한 것은 방문자가 이 제작사를 신뢰할 수 있을지에 대한 부분이었습니다. 단순히 예쁜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으로는 신뢰를 얻기 어렵다고 판단하였으며, 홈페이지를 처음 제작해보는 고객 입장에서는 더욱 많은 불안 요소가 존재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제대로 이해하고 만들어줄까’, ‘결제 후 후회하게 되지는 않을까’, ‘이 제작사는 어떤 곳일까’와 같은 의문은 충분히 자연스러운 감정이라 여겨졌습니다. 특히, 무엇을 맡기게 되는지, 어떤 흐름으로 진행되는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선뜻 문의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가장 많이 고민했습니다.
Solution
고객의 불안 요소를 해소하기 위해 홈페이지 초반부터 실제 작업 사례와 결과물을 강조하였습니다. 제작사에 대한 신뢰를 쌓기 위해 실명 기반의 후기와 구체적인 작업 과정도 함께 제시하였습니다.
추상적인 서비스 설명보다는 구조와 방향성을 중심으로 설계한 점을 분명히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예측 가능한 제작 프로세스를 단계별로 안내하여 흐름에 대한 불확실성을 줄이고자 했습니다.
고객이 ‘이해하고 맡길 수 있는 곳’이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설계 전반에서 설득과 신뢰를 핵심으로 두었습니다.



Problem
브랜드포트 홈페이지를 제작할 당시 가장 먼저 고민한 것은 방문자가 이 제작사를 신뢰할 수 있을지에 대한 부분이었습니다. 단순히 예쁜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으로는 신뢰를 얻기 어렵다고 판단하였으며, 홈페이지를 처음 제작해보는 고객 입장에서는 더욱 많은 불안 요소가 존재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제대로 이해하고 만들어줄까’, ‘결제 후 후회하게 되지는 않을까’, ‘이 제작사는 어떤 곳일까’와 같은 의문은 충분히 자연스러운 감정이라 여겨졌습니다. 특히, 무엇을 맡기게 되는지, 어떤 흐름으로 진행되는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선뜻 문의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가장 많이 고민했습니다.
Solution
고객의 불안 요소를 해소하기 위해 홈페이지 초반부터 실제 작업 사례와 결과물을 강조하였습니다. 제작사에 대한 신뢰를 쌓기 위해 실명 기반의 후기와 구체적인 작업 과정도 함께 제시하였습니다.
추상적인 서비스 설명보다는 구조와 방향성을 중심으로 설계한 점을 분명히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예측 가능한 제작 프로세스를 단계별로 안내하여 흐름에 대한 불확실성을 줄이고자 했습니다.
고객이 ‘이해하고 맡길 수 있는 곳’이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설계 전반에서 설득과 신뢰를 핵심으로 두었습니다.
